블로그의 의미있는 첫 게시글은 이용중인 공유오피스의 이용 후기로 결정했다.
최근에 코로나 사태 등으로 원격근무가 활성화되면서 공유오피스의 인기가 많아졌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공유오피스를 이용할 예정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15명 남짓의 직원이 근무하는 우리 회사가 이용중인 공유오피스는 패스트파이브(FASTFIVE)다. 나는 이곳에서 약 1년 6개월 정도를 근무하고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서울에 총 22개의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데 나는 교대점을 이용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약 1년 6개월간의 패스트파이브 교대점을 이용하면서 느꼈던 장점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당!
1. 업무의 효율을 높여주는 쾌적한 시설
처음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한 현재 회사의 면접을 보러간 날, 가장 매력있었던 포인트 중 하나가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해있었다는 점이다. 그만큼 쾌적하고 세련된 시설이 내 마음을 훔쳐가버렸다...
입주사별 사무공간은 심플한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고, 통유리창은 끝내주는 뷰를 가능하게한다.
거짓 조금 보태서 야근할 때도 뷰때문에 가끔 위로받는다...
가장 매력적인 공간은 라운지!
편안하게 쇼파에서 쉴 수도 있고 방문객과의 미팅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는 공간이기도 하다. 또 1인 멤버들은 라운지 공간에서 업무를 보시기도 하고, 나도 사무 공간에서 가끔 답답함을 느낄 때 라운지에 나와 일을 하기도 한다.
규모별로 공용 회의실도 운영되고 있다.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노트북이나 태블릿을 연결할 수 있는 모니터와 화이트보드도 설치되어 있어 편하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오피스를 구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 중 하나인 위치! 교통이 편리한지도 굉장히 중요하다.
패스트파이브 교대점은 교대점 바로 앞 초초초역세권에 위치해있다. 교대점 외에 다른 지점들도 주요 지하철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 출퇴근이 편하다!
2. 코로나 걱정 없는 철저한 방역
요즘 가장 걱정인 건 아무래도 이 창궐하고 있는 지겨운 코로나 19...
아무리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다지만 회사에 출근은 계속 하고 있는 상태라 회사 내의 방역이 정말 신경쓰일 수밖에 없다.
패스트파이브는 출입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멤버만이 출입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방문객의 통제가 철저하게 되고있다.
입구에 체온계와 방문객 명부가 비치되어 있어 우리 직원들은 매일매일 체온을 측정하고 출근을 하니 조금 안심이 된다.
또 패스트파이브 멤버들은 공유 공간 내에서는 마스크 착용과 취식 금지를 철저하게 지키고 있다. 마스크 착용은 정말 매니저님들이 꼼꼼하게 주의를 주시고 점검을 해주셔서 공유 공간을 이용하는 것에 걱정이 하나도 없다.
또, 방역 전문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정기적을 방역을 한다고 하니 안심이다.
혹시 패스트파이브 입주를 고민하는데 방문 상담이 우려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비대면 상담과 프리-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라!
https://www.fastfive.co.kr/guide_pretour
안전한 비대면 프리 투어 | FASTFIVE | 프리투어
문자, 전화, 메일 원하는 방법으로 사무실 상담을 받아보세요! 패스트파이브는 모든 멤버들이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업무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www.fastfive.co.kr
3. 모닝커피와 간단한 식사, 간식까지 책임져주는 탕비실
패스트파이브 탕비실에는 커피와 각종 차, 그리고 시리얼과 초콜릿까지 모두 제공되고 있다.
또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있어 음식을 보관하거나 도시락을 데워먹을 수 있다.
나는 아침에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하루를 제대로 시작할 수가 없어서 커피 머신이 있는 게 너무 좋았다 ㅠㅠ
특히 취향에 맞게 원두를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점!
또 우유와 두유가 공용으로 냉장고에 구비되어 있어서 라떼를 드실 분은 얼마든지 제조 가능
두유라떼도 해먹고, 탕비실에 있는 헤이즐넛 시럽 넣어서 라떼도 해먹고.. 카페갈 일이 거의 없다.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차 티백도 종류별로 있다. 디카페인 티까지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이런 섬세한 센스가 너무 마음에 들어.
그리고 내가 요즘 빠져있는 콤부차... 맛도 좋은데 마시면 화장실 직빵이라 즐겨마시고 있음.
아침에는 간단하게 시리얼로 끼니를 해결할 수도 있다.
4. 지루한 시간에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이벤트
패스트파이브는 정말 자주 라운지에서 이벤트가 열린다.
먹순이인 나로서는 식음료 주는 이벤트가 제일 반갑다...
작년 명절에는 입주 멤버들이 모여서 제기차기 대회를 해서 상품 받아가는 이벤트도 있었다. 그때 우리 차장님이 과일 따오셔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물론 먹을 거 말고도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 찍어놨던 걸 찾으니 아쉽게 얼마 없다..(먹을 거 밖에..)
저 귀여운 스티커랑 칫솔은 패스트파이브 재활용 퀴즈 맞추고 받았던 거 같다. 지금도 잘 쓰는 중!
아 식목일이었나 화분을 나눠주는 이벤트에 참여해서 예쁜 화분을 받아온 적도 있다. 우리 집에서 잘 자라는 중이다.
5. 패스트파이브 멤버만 누릴 수 있는 베네핏
패스트파이브는 입주 멤버를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자세한 내용들은 패스트파이브 베네핏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다. (링크를 걸어두었다)
지점별로 근처 맛집들을 할인해주고 온·프라인 제휴점에서 각종 베네핏을 제공한다.
직무와 관련된 강의나 언어 강의, 운동, 쇼핑 등 자기계발과 취미를 위한 베네핏부터 병원, 심리상담 등의 혜택도 있다.
물론 회계법인, 물류창고 서비스 등 회사를 위한 혜택도 제공 중이다.
나는 최근 남자친구와 너무 잦은 다툼이 일어나 패스트파이브 베네핏을 이용해 함께 심리상담을 받아볼까 생각 중이다ㅎㅋ
이런 제휴 서비스 외에도 각종 이벤트들을 항상 운영하곤 하는데, 이건 패스트파이브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미나, 스터디, 재무상담, 동호회, 카풀 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현재 나는 개인 재무상담 이벤트에 참여해서 내 재무 상태에 대한 팩폭을 기다리는 중이다..
6. 편의를 위한 센스있는 서비스들
직장생활에서 편의시설이나 복지들은 필수적인 건 아니지만 빠질 수 없는 부분이다.
패스트파이브에는 멤버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일단 가장 좋았던 시설은 폰부스다.
조용한 사무실 내에서 받기 어려운 전화를 폰부스로 이동해서 받으면 된다. 소파와 작은 테이블도 있어 편하게 통화할 수 있다!
또 직장에서 꼭 필요한 복합기! 프린트, 팩스, 복사, 스캔이 가능한 복합기가 설치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복합기 옆에는 문서 분쇄기도 있어 보안이 필요한 문서를 처리하기도 용이하다.
평일에는 회사에 있는 시간이 훨씬 많기 때문에 중요한 우편이나 택배를 회사에서 받는 게 훨씬 편하다.
패스트파이브에는 우편물과 택배를 보관해주는 우편함이 따로 있다.
나에게 오는 메일과 택배는 이곳으로 배달되어 편하게 찾아갈 수 있다.
그리고 근무 중에 간단한 간식거리가 더 필요할 때가 있다. 하루종일 업무에 시달리다보면 배가 고프지 않아도 간식이 당기는 법...
우리 회사는 11층이라 이럴 때마다 편의점을 다녀오기는 너무 귀찮은데 패스트파이브 내에 미니 편의점 스낵24가 있다.
내가 좋아하는 탄산수, 음료들과 다양한 스낵들이 있어서 여기서 구매해 먹으면 된다.
교대점은 규모가 아담한 편이라 다
양한 편의 시설들은 없지만, 다른 지점들을 보니 1:1PT, 필라테스, 안마의자, 택배존, 어린이집 등등 정말 여러가지 편의시설과 서비스가 있었다.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할 의사가 있는 분들이라면 지점별로 어떤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음!
7. 교대점만의 특별한 장점
나는 패스트파이브에 1년 6개월 가량을 지내면서 내 회사보다 패스트파이브를 더 애정하는 사람이 되어버렸다...
사실 교대점은 다양한 패스트파이브 지점 중에서도 아담한 규모라 시설이나 서비스가 다른 지점보다는 적을 수 있다.
그러나 패스트파이브 교대점 덕후로서 교대점만의 특별한 장점도 당연히 있다고 말하고 싶다.
우선 작은 규모의 장점인데 타 멤버들과 매니저님과의 친밀도가 높다는 점이다.
매일 공유 공간을 같이 이용하며 눈인사를 하거나 가끔은 스몰 토크를 하기도 한다.
항상 친절하신 매니저님은 문의 사항에도 적극적으로 응대해주신다...천사..
또,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다른 지점보다 교대점을 추천한다.
이전에 워크샵을 위해 패스트파이브 을지로점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굉장히 규모가 컸던 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그런지 지점마다 분위기도 굉장히 다른 것 같다.
교대점은 타 지점보다는 조용한 분위기라 나같이 이런 분위기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이상 패스트파이브를 약 1년 6개월동안 이용하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장점들에 대해 소개해보았다.
공유오피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방문 또는 비대면 상담을 통해 자세한 조건과 혜택을 알아보길 바란다!
사무실 구하신다면? 국내 대표 공유오피스! | FASTFIVE | 메인
서울 최다 지점을 보유한 패스트파이브. 강남, 강북 초역세권 프라입급 빌딩 사무실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유오피스 FASTFIVE를 이용해보세요.
www.fastfive.co.kr